청년발전소개
청년발전연구회

괴산의 청년들이여!

아프면 아프다고 소리 질러라!

많은 이들이 ‘아프니까 청춘이다’ 라고 이야기 할 때, “아프면 아프다고 소리 질러라!” 외치는 청년들이 모였습니다!
개인의 노력만으로 나아지지 않는 괴산의 청년정책!
괴산 청년의 어려운 환경을 개선하고자, 모처럼 뭉친 괴산의 청년들...
‘괴산청년발전연구회’가 함께 모여 소리를 질렀습니다!

이번 ‘2019년도를 시작으로 현재 진행되는 괴산 지역 현안 문제로 인식된 청년활동,참여,일자리등에 대해 청년들의 입장과 청년들의 직접 문제를 개선하고자 협의체를 구성하였습니다. 청년활동가로 괴산청년이 함께 모여 브레인라이팅을 하는데 적극 후원을 해 주신 괴산군수님과 (사)중원청소년문화복지센터에게 매우 감사를 드립니다.

모처럼 괴산의 청년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하여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 속에서 괴산청년의 교육·문화·복지 및 창업과 청년취업 등 현안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괴산청년발전연구회를 통하여 해결해 나가는 길을 연구하고, 그리고 괴산청년의 권리를 찾는데, 괴산 청년 동지들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앞으로 괴산청년 동지들과 함께 지속적인 모임과 활동을 통하여 ‘괴산군 지역 공동체 사회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괴산청년 동지 여러분!
긴 시간이 된다하더라도 청년의 위대함과 미래의 괴산을 변화 시키고자, 청년 동지들과 함께 크고 작은 경험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합시다. 여전히 심각한 괴산의 청년 취업 및 인구 저하 문제와, 열악한 청년 지원정책 속에서, 끊임없이 괴산의 청년 지원정책의 중요성을 증명해 가며, 밤새도록 꺼지지 않는 연구회 모임을 통해, 미흡한 현 청년 지원정책 발전 가능성을 찾으려 합니다. 특히 어려운 환경속에서 간절한 청년을 위한 꿈을 포기하지 않고 달려온 “괴산청년발전연구회” 프로젝트는 괴산 청년의 역사에 길이 기록될 것입니다.

괴산청년발전연구회 드림